안녕하세요, 마크맨 입니다!
오늘은 독특한 상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오늘은 독특한 상표 사례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오늘의 독특한 상표 사례는,
서울시의 브랜드 I SEOUL U 입니다.
'시민과 함께 하는 서울브랜드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서울 시민이 주도해 만든
'시티즌 브랜드'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던
서울시의 브랜드 상표에 대한 사례를 다루어보려고 합니다.
이 'I SEOUL U'이라는 상표가 만들어지기 전에,
3가지 후보안에서 선정된 것이 바로 'I SEOUL U'입니다.
서울시 브랜드는 최소한의 기준만 준수한다면
자유롭게 디자인을 변형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있다고 하네요.
이런 점 또한 독특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I SEOUL U'이 최종안에 선정되어 상표등록 및 출원이 가능했던 이유중 하나는,
상표의 의미나 이미지가 대상 소비층에
잘 받아드려졌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도
우수한 상표의 기준은 '신뢰성'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상표가 기업의 신용이고 이미지인 만큼
기업의 얼굴인 상표와 네이밍 관리에도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서울시의 'I SEOUL U'는 보시는 바와 같이
상표등록 출원이 되어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표등록 출원이 되어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의 상표등록을 살펴보니,국내상표, 도형복합, 일반상표로 구분되어 있었는데요,
더욱 다양한 상표종류에 대해서 궁금하다면,
블로그 내 '상표 가이드북'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
블로그 내 '상표 가이드북' 카테고리를 참고해주세요!
혹시
우수한 상표의 기준, 좋은 상표는 어떤 상표일까?
궁금하시다면,
마크맨이 말하는 좋은 상표의 기준은 이미지, 신뢰도, 사회적 평가의 특징을
잘 나타내주는 상표가 좋은 상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나타내주는 상표가 좋은 상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기억하기 쉽고, 차별성과 개성이 느껴져야 하고
관심을 끌 수 있는 것 등입니다.
따라서
상표의 이름 붙이기도 고도의 기술적이고 전문적이며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관심을 끌 수 있는 것 등입니다.
따라서
상표의 이름 붙이기도 고도의 기술적이고 전문적이며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독특한 상표사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이렇듯 좋은 상표의 기준!
꼭 기억해주세요!
꼭 기억해주세요!
내 상표가 등록가능할까?
가능성은 몇 %일까?
궁금하다면, 변리사가 직접 출원가능성에 대해 무료로 상담해드려요!
모르는 것이 있으시면 이 마크맨에게 물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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