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크맨입니다! 오늘은 상표 분쟁 사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평창 롱패딩 ? 평창 롱패딩이  핫한 이유 ?  품절 대란 이유 ? 위메프의 팽창 롱패딩은 ? 올림픽 로고나 엠블럼 저작권자...

평창 롱패딩 대란, 하루 만에 판매 종료 이유는?(feat. 팽창 롱패딩)


 안녕하세요, 마크맨입니다!
오늘은 상표 분쟁 사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평창 롱패딩? 평창 롱패딩이 핫한 이유품절 대란 이유?
위메프의 팽창 롱패딩은?
올림픽 로고나 엠블럼 저작권자 허락 없이 사용이 가능할까?



이러한 점들이 궁금하다면, 아래 카드 뉴스를 다 읽어보시면,
더 이해하기가 쉽답니다.




그럼 마크맨과 함께 알아볼까요?







 겨울 인기 패딩
평창 롱패딩 신드롬
평창 굿즈
한정 판매
가성비갑
....


(사진출처: 겟꿀)



평창 올림픽을 기념하여 올림픽 후원사인 '롯데백화점'이 출시하였던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평창 롱패딩.



평창 굿즈로 평창 스니커즈까지 불티나게 팔리는 바람에,
#품귀현상을 빚게 되었다고 합니다.



'2017 드림콘서트 인 평창'에서 EXID 하니와 가수 선미가 입은 모습을 통해
더욱 인기가 가중되었는데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대회 개막까지 약 50일가량 남은 시점입니다. 
올림픽은, 2018년 2월 9일부터 2월 25일까지 진행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최초로 개최되는 동계 올림픽'이라는 점이
가장 큰 이슈가 될 것 같습니다.



 (앰부시(ambush)는 '매복'을 뜻하는 말로, 앰부시 마케팅이란 스포츠 이벤트에서 공식적인 후원 업체가 아니면서도 광고 문구 등을 통해 올림픽과 관련이 있는 업체라는 인상을 주어 고객의 시선을 끌어모으는 판촉전략. [네이버 지식백과] 앰부시 마케팅 (시사상식사전, 박문각)
이렇듯, 롱패딩 열풍이 불다 보니,W사에서 '국가대표 팽창 롱패딩','금메달의 염원이 담긴 가격'과같은 글귀와 이름으로 롱패딩을 판매 개시하였는데요,



평창 롱패딩이 아닌, '팽창 롱패딩'




이렇게, 올림픽 로고나 엠블럼 사용을 저작자의 동의 없이
 사용해도 되는 걸까요?





올림픽 등의 브랜드 재산은 상표법저작권법 등으로 보호되는
 지식재산입니다.





조직 위원회가 지정한 마스코트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대회 관련 상징물이나
 표지도안표어 또는 이와 유사한 것을 미리 조직 위원회의 승인을 받지 않고 사용하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0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엠부시, 무임승차 마케팅을 진행하려고 하다간,이런 상황에 처하게 될 수 있다는 거죠.




그래서 상표권, 지적 재산권을 우리가 잘 알아야 한다는 점!잊지 마세요!


이 밖에도 상표 분쟁 사례로
아딸이 감탄 떡볶이로 상호명이 바뀐 이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blog.naver.com/ideamarkman/221161391486



내 상표가 등록 가능할까?
가능성은 몇 %일까?


궁금하다면, 변리사가 직접 출원 가능성에 대해 무료로 상담해드려요!




모르는 것이 있으시면 이 마크맨에게 물어보세요!


http://markm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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