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크맨 입니다!
오늘은 상표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왜 ‘상표’를 등록해야 할까?
‘상표’의 기능에는 어떠한 것이 있을까?
상표를 등록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이점은 무엇일까?
이러한 점들이 궁금하다면, 상표의 '기능'에 대해 알아두면
더 이해하기가 쉽답니다.
그럼 마크맨과 함께 알아볼까요?
상표는 본질적으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별되도록 하는 출처 표시 기능을 갖고 있어요.
최근에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경쟁촉진 등에 따른 상거래의 발달로
상표의 본질적인 기능보다도 부수적인 기능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타사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별되도록 하는 출처 표시 기능을 갖고 있어요.
최근에는 과학기술의 발전과 경쟁촉진 등에 따른 상거래의 발달로
상표의 본질적인 기능보다도 부수적인 기능이 더욱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소비자는 상표를 통해 다른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구별하여
상품 선택을 용이하게 할 수 있고,
공급자는 다른 공급자와 차별함으로써 시장에서 우월적인 지위 확보가 가능합니다.
출처 표시 기능으로 인하여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의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고,
소비자에게 알릴 수 있고,
상품의 품질이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으며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 갈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소비자는 그 상품을 직접 써보지 않더라도 과거에 자신이 가지고 있던 동일한 상표에 대한
이미지 또는 기대감에 의해 상품의 품질을 믿고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상표를 통하여,
상표를 통해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에 크게 기여하는 점도
상표의 기능 중 재산적 기능에 해당됩니다.
상표권의 자유 양도 및 사용권 설정 등을 통해
상표의 재산적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상표의 기능 중 재산적 기능에 해당됩니다.
상표권의 자유 양도 및 사용권 설정 등을 통해
상표의 재산적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상표의 기능에 대한 개념을 알아보았는데요,
그 밖에도,소비자를 만족시킨 상표가
그 밖에도,소비자를 만족시킨 상표가
그 소비자에게 재구매 의욕을 불어 넣어 주는 상표 충성 기능과
상표가 자기의 상품을 타인의 상품과 차별시키는 역할과
자기 자신의 상품끼리도 차별화 시키는 역할을 뜻하는 상표 차별화 기능 등이 있답니다.
상표의 기능을 잘 알아둠으로써,
경제적 가치 창출 기여 √
시장에서 우월적인 지위 확보 √
소비자와의 신뢰 쌓기 √
상표등록과 출원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지도록 해요!
이 밖에도 상표등록이 필수인 이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경제적 가치 창출 기여 √
시장에서 우월적인 지위 확보 √
소비자와의 신뢰 쌓기 √
상표등록과 출원에 한 발짝 더 가까워지도록 해요!
이 밖에도 상표등록이 필수인 이유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https://blog.naver.com/ideamarkman/221145721941
모르는 것이 있으시면 이 마크맨에게 물어보세요!
http://markman.co.kr/
0 개의 댓글: